티스토리 뷰

생활꿀팁창고

구글 애드센스 기본 용어 정리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7. 31. 19:58





1. 페이지뷰 


페이지를 본 횟수를 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된 광고수와는 무관하게 1회로 인식하게되며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기록이 됩니다.


페이지뷰가 높다고 무조건 광고의 수익률이 높아지는것은 아닙니다.



2. 페이지 CTR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 의 비율을 말합니다.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CTR이 높아야하는데 클릭률은 높이는 과정은 PC는 상단 2개, 하단 1개를 제일 많이 사용하며 모바일은 상, 중, 하 1개씩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 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CPC는 네이버 파워링크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로 쉽게 설명하면 병원, 성형외과, 보험, 대출, 카드, 변호사사무실 키워드가 높으면 충전금액이 많이 빠져나가듯 클릭당 애드센스 수익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잘 알지 못하는 분야보다는 그것보다 꾸준하게 적을수 있는 카테고리가 좋습니다.



4.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5. 예상수입


대략적인 수입을 보여주는 것이고 말 그대로 예상수입이며 그대로 나오는게 아닙니다. 더 많이 나올수도 있고 안 나올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