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꿀팁창고

내몸에 독이 되는 독소의 원인과 독소배출음식 4가지

by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12. 2.


내몸에 독이 되는 독소의 원인과 독소배출음식 4가지



디톡스는 생활 속 유해 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필수요소이지요.

내 몸의 나쁜 것들을 배출 해 주는 착한 음식들을 소개 드립니다.



우리몸에 영향을 끼치는 모든 물질이 독소다!


독소란?

독소라 하면 보통 나쁜 것을 생각하지만 탄수화물, 단백질 등 우리가 먹는 모든것들을 과하게 섭취하면 몸에 독소로 작용한다합니다.

따라서 디톡스는 생활 속 유해물질들을 제거하기 위한 필수요소입니다.









간이 몸의 해독 작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간에 독소가 있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일입니다.

평소 체온이 1도 내려가면 신진대사와 면역력이 떨어지므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간 부분을 톡톡 두드려 자극을 주면 좋다고 합니다.



내 몸에 독이 되는 독소 원인과 배출음식


1. 요구르트


유산균은 장내 유익한 균의 생태균형을 유지시켜 주어 보호막을 형성시켜 유해균이 장내 진입하는 것을 억제합니다.

유산균은 대량의 지방산을 생산시켜 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반할 수 있습니다.








요구르트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효소는 소화와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두 끼 식사사이에 먹게 되면 장내 균의 군형을 유지하고 소화와 분해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땅콩


땅콩의 영양가치는 다른 곡물보다 월등하다고 합니다.

계란, 우유, 육류 등 일부 동물성 음식에 버금가는 영양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땅콩에는 대량의 단백질과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땅콩은 장 건강을 강화시켜 주즌데 땅콩에 함유되어 있는 특유의 성분이 위장을 보양해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3. 현미


백미보다 비타민, 광물질, 식이섬유 등 영양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건강한 곡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미는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현미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B, E 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장에 에너지를 끊임없이 보충해줍니다.

또 장에 유익한 효모균이 생식하는데 촉진 작용을 하여 변비를 예방하여 장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꿀


끌은 장 활동의 촉진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 비타민은 인체 양성 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꿀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 인, 칼슘 등 영양소들은 신경계통을 조절해주고 장에 좋은 휴식 환경을 제공해줍니다.

꿀 한 숟가락을 물에 타서 자주 마셔주면 피부 미용은 물론 독소배출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