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장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 클렌징이 중요한 이유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꼼꼼한 세안은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합니다.

피부미인이 되기 위해서는 아무리 피곤하더라도 글렌징을 꼭 하고 잠자리에 들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화장보다 클렌징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세안할때는 수분손실을 줄여주어야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세게 얼굴을 문지르거나 장시간 세안을 하는 것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물은 오히려 피부에 독이 될 수 있으니 미온수를 이용하여 세안해주셔야 합니다.


클렌징은 단순히 메이크업을 지우는 과정이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화장보다 클렌징이 중요한 이유


1. 모공확장


한 번 넓어진 모공은 다시는 복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피부에 쌓여있는 화장은 모공을 더욱 확장시키고 피지 분비는 더 촉진시킵니다.

모공을 확장시키고 싶지 않다면 꼭 클렌징을 하고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2. 피부재생케어


피부재생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입니다.

이 시간에 화장을 안 지우고 자게되면 피부를 뒤덮은 화장이 모공을 막아 피부회복을 방해하고 피부환경을 망가뜨립니다.

피부관리 백번보다 화장을 잘 지우고 자는 습관이 더욱 중요합니다.





3. 색소침착


색조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게 되면 색소침착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특히 진한 색상의 아이라이너나 아이섀도우는 입자가 작아 색소들이 모공이나 주름에 끼어 눈밑에 색소침착이 되면서 다크써클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4. 두꺼워지는 각질과 여드름


화장을 지우지 않고 자면 죽은 각질들이 떨어지지 못하고 점점 두껍게 쌓여 관리하기 어려운 묵은 각질이 됩니다.

이 각질은 모공 출구를 막으면서 여드름이나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예전에는 여드름이라고 하면 사춘기 시기의 대표적인 피부질환이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성인이 되어서도 괴롭히는 만성피부질환으로 분류됩니다.

여드름을 얻고 싶지 않다면 꼭 화장을 지우고 잠자리에 드시길 바랍니다.





5. 피부건조, 노화촉진


피부를 덮은 화장은 숨을 쉬지 못하게 하고 숨을 쉬지 못한 피부는 수분이 빠지면서 푸석푸석해 집니다.

특히 가루 파우더는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고 잔주름을 생기게 하니 노안예방을 위해서는 클렌징이 아주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