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부님들 생활하면서 도움이 되는 생활꿀팁이나 노하우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는 알아두면 도움되는 생활노하우 몇가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1. 유통기간 지난 우유 활용하기


①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를 냄비에 넣고 미지근하게 끓인 후 색이 바랜 액세서리를 10분 정도 담가두면 반짝반짝 광택을 살릴 수 있습니다.


② 냉장고에서 딱딱하게 굳은 햄을 우유에 담가두면 원래 모습처럼 말랑말랑 해진답니다.






2. 공짜 제습 노하우


① 시간이 지나 덩어리로 굳은 고춧가루나 설탕은 이쑤시개를 꽂아두면 원상태로 복구됩니다.


옷을 빨리 말려야 할 때는 휴지심을 옷걸이 양 어깨에 끼운 상태로 옷을 걸어 통풍이 잘 되게 만들어 놓으면 좋습니다.





3. 마늘 쉽게 벗기는 노하우


① 마늘의 수염 부분을 칼로 잘라내고 잘라낸 부분이 아래쪽을 향하도록 전자레인지에 넣어 10~20초간 돌립니다.

마늘을 꺼내 살짝 밀기만 하면 껍질이 쉽게 벗겨진답니다.


휴지심안에 마늘을 넣고 바닥에 대고 굴려주거나 두 손바닥에 대고 밀대처럼 밀어주면 껍질이 스르륵 잘 벗겨집니다.


뜨거운 물에 5분정도 담가 두었다가 마늘 껍질을 벗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변색된 옷의 얼룩 제거 노하우 


으로 변색이 심해진 옷의 겨드랑이 부분에는 물과 과산화수소를 바릅니다.

이후 칫솔에 가루세제를 묻혀 문지르고 뜨거운 스팀으로 열을 가한 후 헹구어내면 쉽게 변색이 제거됩니다.


② 옷에 기름이 묻었을 때는 즉시 콜라를 천에 묻혀 발라주고 3분정도 지나 세탁기에 넣고 빨면 말끔히 지워집니다.


커피얼룩은 얼룩 위에 알약 소화제를 가루로 으깨서 뿌려준후 섬유가 상하지 않게 나무 젓가락이나 칫솔 뒷부분으로 도포한 소화제를 문지르면 얼룩이 지워집니다.





5. 망가진 옷 복원하는 방법


무릎이 나온 바지는 뒤집어 평평하게 펴놓습니다.

분무기에 물과 적당량의 물풀을 넣고 흔들어 섞은 후 무릎이 나온 부분에 조금씩 뿌리고 잘 펴서 다림질하면 이 후 무릎 부분이 잘 튀어나오지 않는답니다.





6. 살림의 여왕 식초


샤워기와 수도꼭지는 비닐 봉지에 약간의 물과 베이킹소다, 식초를 넣고 밤새 묶어두고 다음날 솔로 닦으면 물때를 깨끗하게 닦을 수 있습니다.


② 물과 식초를 1:1로 섞은 희석액을 전자레인지 내부에 분무하고 착색된 커피잔에 같은 희석액을 넣은후 6분정도 가열하면 발생한 수증기로 전자레인지와 커피잔을 동시에 깨끗이 닦아낼수 있습니다.






7. 채소 싱싱하게 오래 즐기는 방법


생강은 깨끗이 씻어 병에 넣고 물을 부어 밀폐보관 해줍니다.


잎채소는 씻지 않은채로 신문으로 감싸고 겉 표면에 물을 뿌린 후 비닐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버섯은 물기가 없도록 키친타월로 닦아낸 후 신문에 싸서 비닐에 넣어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양배추는 키친타월에 물을 적셔 양배추 심지를 잘라낸 곳에 닿게 해 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