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꿀팁창고

놀라운 송화가루 효능 5가지

꿈꾸며 사는 세상 2017. 2. 19. 01:00

놀라운 송화가루 효능 5가지



소나무의 꽃가루인 송화가루는 예부터 궁중음식에 쓰였는데요. 

음식이나 술에 섞어먹거나 차로 만들어 먹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또한 송화가루 효능이 다방면으로 현대인들에게도 좋아 한의학에서도 약재로 쓰이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지방간 치료에 좋다는 송화가루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송화가루는?


송화가루는 봄철 소나무에서 나오는 꽃가루를 말합니다. 

소나무는 곤충을 이용해 수분하는 꽃과는 달리 바람을 이용하는 풍매화로 대량의 꽃가루를 바람에 날려보내 수분합니다.

지역마다 다르나 보통 4월 중순에서 5월 중순까지 날립니다.

옛부터 솔잎은 신선의 식사라 하여 불로장생을 위해 즐겨 식용했습니다. 

산중에서 수도하는 스님들은 솔잎을 식사대용으로 사용하기도 하고 장복하여 암에 걸리지 않고 정신을 말게 하여 장수에 뛰어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절개의 상징으로 잘 그려지고 있는 송, 죽, 매 가운데에서도 소나무를 으뜸으로 다스릴 정도로 소나무는 강한 민족수로 우리의 삶속에 깊숙히 잠재되어 왔습니다.







이렇게 소나무가 사랑을 받고 또 소나무잎이 불로장생의 식용으로 각광 받아온 이유는 유규한 역사가 흐르는 동안 그만큼 우리의 건강을 굳건하게 지켜주었기 때문입니다.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에는 솔잎은 피를 맑게하고 모발을 나게 하며 오장을 편안하게 하여 심장, 고혈압, 콜레스테롤, 장장 등 효과를 보며 불교 경전에서도 수행승을 위한 강력한 체력단련의 일환으로 솔잎을 많이 사용하였다고 되어있습니다.

솔잎은 장기간 복용하면 늙지 않으며 몸이 가벼워지고 힘이 나며 흰머리가 검어지고 추위와 배고픔을 모르며 머리가 맑아진다고 해서 신선식품이라 하였습니다.





송화가루 효능


1. 송화가루에는 콜린이라는 성분이 죽순의 6,800배나 많이 함유되어있어 혈액순환에 좋고 지방간을 해소하는데 효능이 있고 숙취에도 좋으며 간 기능을 보완해 준다고 합니다.





2. 송화가루에 함유된 비타민 C, E 는 항산화 비타민으로 활성산소가 만든 산소화합물의 독성을 완화하고 산화반응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3. 성인들의 고혈압과 노인들의 불치병인 치매예방에도 탁월합니다.

이는 송화가루에 함유된 칼슘과 비타민 성분이 혈관을 넓혀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치매예방까지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송화가루 효능은 현대직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상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4. 송화가루에는 실제로 로열젤리보다 더 많은 유효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송화분은 현대의학에서도 고혈압, 동맥경화, 빈혈에 좋다는 것이 밝혀졌고 특히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에도 좋습니다.





5. 송화가루에는 항산화 비타민 C, E 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산화작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로 인하여 여드름 및 피부의 노화방지 효능이 있습니다. 송화가루 효능이 피부미용에 탁월하다고 하여 최근 송화가루를 이용한 화장품이 나오기도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