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꿀팁창고

물만 마셔도 살찌는 분들은 비만세균을 잡아야..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11. 11. 15:22



혹시 주위에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고 하는 분들을 보신적이 있나요? 물에는 칼로리가 없어서 살이 찌지 않지만 몸 속에 있는 비만세균 때문에 남들보다 조금 먹어도 살이 찐다고 하네요.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을 확인하고 도움되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려드릴께요.


물만 마셔도 살 찌는 이유


일반인보다 적게 먹지만 살이 찌는 경우가 있다. 그런 경우 몸 속에 비만세균이 있기 때문이다. 







인간들의 몸 속에는 100조 개의 세균이 살고 있다. 세균 속에는 비만을 억제하는 균도 있고 비만을 만드는 세균도 있다. 

비만 세균이 기초 대사율을 조절하는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정말 살찌는 사람 몸에 비만 세균이 많을까?


비만 세균 검사를 해보니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례자의 경우 비만 세균이 많이 있고 몸무게가 적게 나가는 사례자의 경우 비만세균이 적게 존재했다. 육식이나 페스트푸드, 고지방 고탄수화물 식사를 하게 되면 비만세균이 잘 자라게 되는 환경을 만들게 된다. 비만세균이 잘 자라지 못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똑같은 양을 먹어도 비만세균이 나를 살찌게 한다

습담증이 있는 경우 체액이 병리적으로 변한 것으로 비만 세균이 좋아하는 환경이다. 기력과 체력이 떨어지고 잘 붓는 경우 비만이 되는 경우가 생긴다. 습담증이 있으면 비만세균이 잘 자라는 환경이 되어 체중이 늘어난다. 


습담증이란? 습한 기운이 담처럼 쌓였다는 것으로 비장에 문제가 생겨 불필요한 지방과 수분을 배출하지 못할 경우에 몸 안에 축적이 되는 것을 말한다.









내 몸속 비만세균 알아보는 자가진단 방법


① 음식을 먹지 않아도 속이 더부륵하다 (장 속에 비만세균이 있다는 의미이다)

② 대변이나 소변을 봐도 시원치 않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습담은 몸의 수액을 조절하는 것인데 이 기능이 떨어진 것이다)

③ 음주를 즐기지 않아도 지방간이 생기는 사람 

④ 몸이 잘 붓는 편이다 (다리가 잘 붓거나 이침에 부어있는 경우)

⑤ 매사 의욕이 없고 성욕도 감퇴했다 (고도비만인 경우 스태미나가 떨어진다. 기운이 떨어지는 증상을 느끼게 된다)



비만세균 억제해주는 발효폴리페놀


폴리페놀은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낸 식물 영양소이다. 콩의 검은 색, 사과의 빨간 색 등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비만세균이 잘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폴리페놀 중에서 발효된 폴리페놀이 좋은데 발효하면 폴리페놀의 수가 늘어난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식품을 먹으면 살 안찌는 체질이 되도록 돕는다. 




발효폴리페놀이 든 식품


1위. 천연사과 식초



천연사과 식초는 한 번이 아닌 두 번 발효를 한 식초이다. 식초에 유기산이 많고 비타민B 가 많아 지방을 잘 태워준다. 비만인 경우 체내 지방을 감소시켜준다고 한다. 식초를 먹으면 식사량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식초는 천연소화제로 장 운동이 안될때 소화가 잘 안될때 먹으면 좋다.


2위 양파와인



양파와 와인을 합한 것이다. 양파는 단백질 성분이 많은 야채이다. 와인에 양파를 넣어서 양파 와인을 만들어 먹으면 좋다. 레드와인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응축되어 있다. 장내 환경을 좋게 해주고 양파의 좋은 성분도 그것을 도와준다.



양파와인 만드는법

재료 : 양파, 저렴한 와인







만드는법 : 양파는 4등분 하여 넣은 후 완인을 부어준다. 서늘한 곳에 2일에서 3일 정도 숙성하여 양파를 체에 걸러내고 뚜껑을 꼭 닫아 보관한다. 소주잔으로 3잔 정도 하루에 먹으면 된다.



3위 홍차, 발효된 녹차 등 발효차



볶지않고 발효한 차이다.녹차잎을 발효한 것이 홍차이다. 녹차와 홍차는 재료가 같다. 녹차는 잎을 따서 덖는 과정을 거친 것이고 덖는 과정없이 만들어지는 반발효차는 우롱차이다. 완전히 발효된 것이 홍차이다. 일반식이에 발효차를 먹으면 비만 유발세균을 낮추는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