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창고

몸에 좋은 건강음료 순위 Top10

꿈꾸며 사는 세상 2016. 11. 9. 17:18




미국 의학 잡지 'health magazine', CBS 방송 뉴스등은 UCLA 의대 연구팀이 선정한 건강음료 순위를 발표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마시고 있지만 우리몸에 가장 좋은 음료는 뭐인지 알고 마시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많은 음료 중에 어떤 음료가 가장 몸에 좋을까?



몸에 좋은 건강음료 순위 Top 10



1위 : 석류 주스


석류주스는 거의 모든 종류의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에 가장 좋은 음료이다.

석류주스는 전립선 암과 같은 일부 암을 예방하기도 하며 심장병 발병 요인을 막아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게 한다.







2위 : 적포도주


포도주는 알코올과 항산화제를 모두 가지고 있다. 고지방 식사를 많이 하는 프랑스인이 심장병에 잘 걸리지 않는 이유가 적포도주를 즐겨 마시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는 많이 발표됐다. 

또한 적포도주는 인간의 수명과 관련있는 화학물질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다.



3위 : 포도주스


콩코드 포도주스는 고농도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몇몇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포도주스는 심장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으며 혈압을 안정시키기도 한다. 포도는 섬유질이 풍부한데 특히 포도 씨앗에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4위 : 블루베리 주스


블루베리의 색깔만으로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섬유질과 비타민C 가 풍부하다. 항산화물질의 특성중 하나는 염증을 완화시킨다는 것인데 이는 노화를 늦추는데도 효과적이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매우 낮다는 것이다.








5위 : 블랙체리 주스


블랙체리는 과학자들이 흥미로워 하는 과일이다. 블랙체리는 항산화 물질 함유량이 높을 뿐 아니라 운동 중 근육 상해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6위 : 아사이베리 주스


아사이베리는 '아마존의 와인' 이라고도 불린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연 재배되는 딸기의 일종이고 원주민의 자양강장제로 쓰인 과일이다. 모양은 블루베리나 포도와 비슷하고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닌다.  아사이베리 주스는 피를 맑게 해주는 안토시아닌이 가장 풍부하다.



7위 : 크랜베리 주스


크랜베리 주스 또한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음료 중 하나이다. 비타민C 가 풍부하며 요로감염을 예방한다. 여러 연구에서 실제로 크랜베리 주스를 많이 마시면 요로감염을 걸리게 될 위험을 낮춘다고 증명되기도 했다. 크랜베리 주스는 박테리아가 방광 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해해 감염을 막는다는 것이다.



8위 : 오렌지 주스


당분이 들어있지 않은 오렌지의 천연과즙은 콜레스테롤, 지방, 성분이 적고 비타민과 무기질, 구연산, 수분 등이 풍부하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매일 두 컵(200ml) 이상의 오렌지 주스를 마시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9위 : 차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즐겨 마시는 음료는 차. 여러 종류의 차가 있지만 각자의 취향에 맞게 마실 수 있으므로 기호식품이 된지 오래다. 특히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녹차를 자주 마시면 수면 무호흡증이 있는 사람에게 산소 공급 부족으로 인한 뇌 손상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10위 : 사과 주스


'하루 한 개의 사과는 의사를 쫒아낸다' 는 미국 속담이 있다. 그만큼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이란 말이다. 직접 갈아 마시는 사과 주스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특히 사과에 함유된 칼슘은 체내의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유기산도 풍부해 위액의 분비를 완성하게 핳고 소화를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