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 빠지는 생활습관 6가지
예전보다 적게 먹음에도 불구하고 나이가 들면서 찌는 나잇살은 어쩔수가 없는데요. 살이 쪄서 외모적으로만 이쁘지 않은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아 관리해주셔야 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나잇살 빠지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1. 자신만의 술자리 규칙 실천하기
매주 술자리 횟수나 양을 제한하고 술을 마시지 않는 날을 정해서 자신만의 규칙을 실천하도록 합니다.
술자리 전에 단백질이 풍부하고 기름기가 적은 저열량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마른안주는 열량이 높고 염분이 많으니 피하도록 합니다.
2. 주 3~5회 운동하기
빨리 걷기, 가볍게 달리기, 계단 오르기 같은 유산소 운동을 먼저 시작하도록 하며 이후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시간은 20분에서 한시간 사이로 잡고 매일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좌식생활을 줄이고 활동량 늘리기
전화받을 때 앉는 대신 서서 움직이기, TV 보면서 가벼운 스트레칭 하기, 틈틈이 정원 가꾸기 등이 있습니다. 단번에 습관을 바꾸기 보다는 점차적으로 좌식생활을 줄여 나가도록 하는것이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입니다.
4. 집안일 할때도 스트레칭 하기
설거지나 요리를 할 때 양발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반복하기, 청소기 돌릴 때 아랫배에 힘주고 등을 세운 후 팔꿈치를 뒤로 쭉 빼면서 당겨주기, 근육을 늘린다는 생각으로 해주면 군살제거에 매우 탁월합니다.
5. 단백질 충분히 섭취하기
무작정 식사량을 줄이기는 오히려 체력을 저하시킵니다. 매끼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해주는 단백질 반찬 생선, 달걀, 살코기 등을 충분히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근육을 늘리거나 유지하기 좋고 기초 대사량 감소를 막아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식후 칼로리가 높은 과일은 나잇살의 지름길이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달고 짠 간식 멀리하기
단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당 수치가 높아지고 피가 끈적끈적해집니다. 짠 음식은 혈압을 높이고 부종이 생겨서 금방 살을 찌우고 잘 빠지지도 않으니 수제간식을 직접 만들어 드시거나 영양 성분이 가득한 건강간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