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꿀팁창고

산미나리씨앗 효능 굿굿굿!!

꿈꾸며 사는 세상 2017. 8. 21. 23:32

산미나리씨앗은 회향이라 하고 한의학에서 꾸준히 사용된 약재로 우리가 알고 있는 허브 펜넬의 씨앗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산미나리씨앗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고 혈액속에 노폐물이 생기게 되면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같은 각종 혈관계질환이 발생될 수 있으며 심하면 풍에 노출될수도 있으나 산미나리씨앗 효능으로 잘 달여 지속적으로 복용 시 위의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산미나리씨앗은 위장에 좋은데 평소 소화불량이나 복부에 가스가 찰 때 마시면 좋고 산미나리 씨앗을 달여서 먹으면 체내에 쌓여있는 중금속, 노폐물 등의 유해물질을 배출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산미나리씨앗을 꾸준히 드시게 되면 체내에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에 쌓여있는 지방도 분해해줍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시켜줘서 다이어트에 효능이 아주 좋습니다.



항균 및 진정작용을 하는 산미나리씨앗이 피부에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시키고 피부를 진정시켜주기때문에 아토피가 있거나 피부가 민감해 피부질환이 잦은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산미나리 씨앗 달인 물을 마셔도 되고 달인 물을 환부에 발라도 좋습니다.




산미나리씨앗은 심신을 안정시켜준다고 합니다. 잦은 스트레스나 근심걱정, 신경과민 등의 이유로 심신이 불안정하게 되는 경우 불면증에 빠질수도 있는데요. 이럴때 산미나리씨앗을 달여 마시면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면서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리통, 생리불순, 수족냉증 등 각종 부인병의 원인이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산미나리 씨앗은 혈액순환 개선에 효능이 좋으며 아랫배쪽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부인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자궁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임산부들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