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 상태에 알맞는 음식 궁합 4가지



1. 피부가 번들 거릴 때는 녹두와 사과


피지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피부가 번들거리거나 열이 많아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녹두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열을 내리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이다. 혹은 피지 분비가 불규칙하여 모공이 넓어졌다면 사과의 펙틴 성분이 모공의 기능을 강화하여 모공의 크기를 적당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사과를 많이 먹으면 좋다. 



2. 다크써클이 심한 경우에는 녹색채소와 연어


간 기능이 저하되었을 경우 생리중일 경우 또는 눈 밑 모세혈관에 미세한 출혈이 생길 경우에도 다크써클이 진해진다. 다크써클이 심해졌을 때에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시금치, 상추, 브로콜리 등 녹색채소에 풍부한 비타민K 를 섭취하면 효과적이다.

슈퍼푸드로 알려진 연어 또한 다크써클을 완화시켜준다.



3. 여드름이 나는 경우에는 견과류, 당근, 양배추


성인 여드름의 대다수의 경우 스트레스에 의한 호르몬 불균형이 주된 원인으로 비타민C, 비타민E 와 같은 항산화 식품을 매일 하루 100mg 이상 섭취하여 개선하는 것이 좋다. 견과류, 당근, 양배추 등이 여드름 개선에 효과적이며 특히 소염 작용을 하는 유황성분이 들어있는 양배추의 심에 비타민이 풍부하므로 양배추 심까지 함께 갈아 주스로 먹는 것이 좋다.



4. 피부가 붉은 경우에는 보리, 오렌지, 참외


피부의 붉은 기운을 다스리는데 효과적인 보리는 밥을 지을 때 쌀과 보리의 비율을 1:1 의 비율로 섞어 밥을 지어 먹으면 좋다. 또한 오렌지는 바이오 폴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도와 일정하지 않고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균일하게 정돈할 수 있으며 조금만 움직여도 열이 오르고 붉어진다면 차가운 성질을 가진 참외를 먹으면 완화할 수 있다.